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신년사]이동빈 Sh수협은행장 "경쟁력 있는 강한은행 만들기 주력"


입력 2019.01.02 08:10 수정 2019.01.02 08:06        이나영 기자
이동빈 Sh수협은행장.ⓒSh수협은행

이동빈 Sh수협은행장은 "2019년은 녹록치 않은 경영환경 속에서 우리의 생존능력을 검증받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자신의 업무와 역할에 대한 깊은 이해와 강한 추진력으로 한단계 레벨업하자"고 밝혔다.

이 행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국내외 경기 둔화, 정부의 가계대출 규제, 공적자금 상환, 지속성장을 위한 자본증대 등 각종 대내외적 요인으로 쉽지 않은 한해가 될 것"이라며 "지난해 거둔 성공의 경험을 통해 자신감은 충전하되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긴장감도 놓쳐서는 안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중견은행 일등은행' 비전 달성을 위해 ▲직원 업무역량 향상·영업지원 경쟁력 강화 ▲기반이 튼튼한 강한은행 만들기 ▲디지털뱅킹 확산 ▲인사시스템 및 제도 정비의 4가지 중점 추진과제를 제시했다.

특히 "우리의 역량과 자세를 철저히 고객중심으로 전환해야 한다"며 ▲우량자산 증대 ▲저비용성예금 증대 ▲고객기반 지속확대 등을 강조했다.

이어 디지털뱅킹 확산에 대해 "디지털화는 특정 부서의 업무가 아닌 전사적 차원에서 추진해야 할 과제"라며 "영역과 경계에 한계를 두지 않는 유연한 사고로 신성장 동력 창출에 매진하자"고 덧붙였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