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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먼지 논란' 의류건조기 콘덴서 10년 무상보증


입력 2019.07.09 10:54 수정 2019.07.09 11:06        이홍석 기자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건조해 안심하고 사용해도 돼"

서비스 엔지니어 방문 통해 제품 점검 및 서비스도 제공

의류건조기 작동원리 개념도.ⓒLG전자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건조해 안심하고 사용해도 돼"
서비스 엔지니어 방문 통해 제품 점검 및 서비스도 제공


LG전자가 최근 먼지 문제로 논란을 빚은 의류건조기 콘덴서에 대해 10년 무상보증을 결정했다.

LG전자는 9일 입장자료를 통해 "LG 의류건조기는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옷감을 건조해 안심하고 사용해도 된다"면서도 "소비자가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자동세척 콘덴서에 대한 10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옷감의 습기를 빨아들인 고온 다습한 공기가 차가운 콘덴서를 통과하면 습기가 물로 바뀌면서 먼지와 함께 배출된다"며 "일부 먼지는 콘덴서를 통과하는 과정에서 콘덴서에 남기도 하지만 이는 콘덴서 세척 방식이나 제조사에 관계없이 동일하다"고 설명했다.

콘덴서에 달라붙은 먼지를 관리하는 방법은 자동세척과 수동세척이 있는데 LG 의류건조기는 건조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콘덴서에 묻은 먼지를 응축 시 발생한 물을 이용해 자동으로 씻어주도록 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수동세척의 경우 주기적으로 콘덴서를 직접 세척·청소해야 하는 불편함이 컸고 콘덴서의 형태가 날카로워 세척할 때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LG 의류건조기는 자동세척 기능을 채택했다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콘덴서에 일정 수준의 먼지가 있더라도 의류건조기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다"면서도 "고객들께서 보다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10년 무상 보증 외에도 보증 기간 내에 불편함을 느낀다면 서비스 엔지니어가 방문해 제품상태를 점검하고 적절한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LG전자 자동세척 콘덴서 의류건조기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콘덴서 내부에 먼지가 낀다"는 불만을 제기해 왔다. 자동 세척 콘덴서지만 척이 제대로 이뤄지고 있지 않다며 카페와 밴드를 개설하고 청와대 민원까지 넣는 등 집단 행동 조짐을 보여왔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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