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황교안 "대통령·총리·여당, 우한폐렴 허황된 낙관론 퍼뜨려"


입력 2020.02.20 10:15 수정 2020.02.20 10:47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지역사회 감염 위험상황 현실화 분석 파다

文대통령·총리, 책임지지도 못할 말 쏟아내

한 치 앞도 내다보지 않고 국민을 속인 것"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와 심재철 원내대표, 원희룡 제주도지사 등이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와 심재철 원내대표, 원희룡 제주도지사 등이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20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늘어나고 있는 상황을 두고 정부여당의 안일한 대응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하루에만 우한 폐렴(코로나19) 확진자가 무려 20여명이나 폭증했고, 해외여행이나 확진자 접촉력이 없는 사례까지 속출하고 있다"며 "지역사회 감염이라고 하는 위험상황 현실화에 대한 분석이 파다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황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그 직전에 뭐라고 말했는가, 머지않아 종식될 것이라며 과도하게 불안해 하지 말라고 했다"며 "국무총리라는 분은 이제 잡혀가고 있다, 이런 말을 하는 등 책임지지도 못할 말을 쏟아냈다. 대통령·총리·여당이 일제히 허황된 낙관론을 퍼뜨린것"이라고 꼬집었다.


황 대표는 "그런데 이게 지금 무엇이냐, 엄청난 속도로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다. 이 정권은 한 치 앞도 내다보지 않고 근거 없이 국민을 속인 것"이라며 "안이하고 불손하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황 대표는 "문 대통령은 우한 폐렴이 경제위기의 원인인 것처럼 애기했지만 경제 위기의 원인은 전염병이 아니라 문재인 정권이 지난 3년 동안 행한 사회주의 경제 실험 때문이다"며 "이제 국민들도 어떤 말로 변명하더라도 그 진상이 무엇인지 정확히 아는 그런 상황"이라고 비판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