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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1:1 고객 상담 서비스 ‘엑스퍼트 오피셜’ 론칭


입력 2020.04.03 10:38 수정 2020.04.03 10:39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네이버 고객센터로 디지털 상담 첫 시작

텍스트·이미지·동영상 실시간 제공 가능

네이버 ‘지식인 엑스퍼트 오피셜’ 이미지.ⓒ네이버

네이버는 오는 8일 자사 1:1 온라인 상담 플랫폼인 ‘지식인 엑스퍼트’를 통해 1:1 고객 상담 문의 서비스인 ‘지식인 엑스퍼트 오피셜’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네이버는 엑스퍼트 오피셜을 처음 적용하면서 고객센터 상담원 간의 비대면으로도 가능한 디지털 상담을 시도한다.


엑스퍼트 오피셜은 기업·공공기관·단체가 사용자와 1:1 비공개 상담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이를 이용하면 텍스트·이미지·동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전화 상담을 할 수 있다. 사용자의 상담 대기 시간도 줄어들 전망이다.


서비스 론칭 후 지식인·블로그·네이버 애플리케이션(앱)과 관련된 고객센터 문의는 엑스퍼트 오피셜을 통해 진행된다. 전화 상담과 인공지능(AI) 챗봇도 병행한다. 네이버는 향후 회사의 다른 서비스와 관련된 고객센터 문의에도 엑스퍼트 오피셜을 적용할 예정이다. 타 기관과 단체 등에도 확대 적용한다.


네이버 지식인 서비스를 담당하는 강춘식 리더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인해 언택트(비대면) 문화가 확산하는 가운데, 엑스퍼트 오피셜이 기존 전화상담 중심의 고객센터 업무를 디지털화 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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