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모다는 7일 한국거래소를 대상으로 상장폐지결정무효확인 청구의 소를 제기했다고 공시했다.
무선 데이터통신 단말기 사업을 영위하는 코스닥 상장사 모다는 앞서 거래소를 상대로 상장폐지결정 등 효력정지 가처분을 신청했다 패소했다.
[특징주] 코다코, 1년 3개월 만에 거래재개에 약세
코다코가 1년 3개월 만의 거래재개 후 장 초반 약세다.19일 9시33분 현재, 코다코는 115원(8.25%) 내린 1200원에 거래되고 있다.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전날 코다코를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거래소 측은 코다코의 지난 4월 3일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사유인 2사업연도 연속 내부회계관리제도 검토의견 비적정 등을 점검한 결과 코스닥시장 상장규정 제38조 제2항 제5호의 종합적 요건에 의해 거래를 재개해도 좋다는 판단을 내렸다.코다코는 지난 2018년 감사보고서에 대해 거절 의견을 받아…
상폐위기 코스닥사 33곳·유가증권시장 7곳…'감사의견 거절' 최다
거래소,‘유가증권시장·코스닥시장 2019사업연도 12월 법인 결산 관련 시장조치 등 현황’ 발표
상반기 KRX금시장, 1년새 거래 급증...시장 개설이후 1조원 육박
거래소, 올해 상반기 KRX금시장 동향 및 특징 내용 발표상반기 누적 거래대금 7103억원, 거래량·거래대금 급증
한국거래소, 국채시장 ‘착오매매’사후 구제제도 시행
한국거래소는 국채 거래과정에서 증권사 등 시장참가자가 주문 실수 등으로 불측의 손해를 입은 경우, 피해를 구제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거래소와 시장참가자 간 자율 협약을 통해 일정한 요건에 해당하는 착오매매에 대해서 거래당사자 간 상호 협의를 거쳐 피해를 구제받을 수 있도록 제도화하는 것이 이번 시행의 주요 골자다. 거래소는 제도 안내 및 협약 체결 등 준비과정을 거친 뒤 오는 8월 3일부터 사후구제를 시행할 예정이다. 구제 대상 거래는 자기거래와 위탁거래를 포함한 개별경쟁매매 형태다.국고채 가운…
거래소, 공모형 부동산 간접투자 활성화 위한 AMC 간담회 개최
한국거래소는 공모형 리츠 및 부동산 펀드 투자 활성화를 위해 자산관리회사(AMC) 10곳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간담회는 공모형 리츠 등 상장제도에 대한 의견수렴 및 질의응답으로 구성됐다.거래소는 "국내 공모리츠 시장규모가 선진국 대비 작은 상태"라며 "리츠 시장이 양적으로 더 성장할 필요가 있고, 부동산 펀드 거래도 활성화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또한 거래소는 하반기 기업공개(IPO)시장 회복세에 따라 공모리츠 상장도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거래소는 주유소, 물류센터, 해외부동산 등 다양한…
권성동 "국민들, 대통령·이재명 둘 다 물러나라는 게 시대정신"
김문수 "대선 출마 아직 결심 못해…상황 더 보고 판단할 것"
"외로울까봐 반찬도 챙겨줬는데"…20년 지인 70대女 살해한 60대男
가녀리고 아픈 신생아 안고선 "낙상 마렵다" 20대 간호사 결국
'1일' 댓글 단 하정우와 열애설 난 배우 "신랑은 많은데 열애설은 처음"
문형배 6년 전 재산 ‘4억’...‘적은 것 아닌가’ 질문에 어떤 대답을?
실시간 랭킹 더보기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정기수 칼럼
한동훈의 ‘귀책 사유’, 조기 대선은 예외?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中, 국유은행에 대규모 공적자금 긴급 수혈하는 속사정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위안과 치유를 선사하는 힐링 드라마
111일 만에 '파면' 결론난 尹탄핵심판…이재명 재판은 여전히 '지지부진' [기자수첩-사회]
탄핵과 대선 사이…부동산 정책 공백 없어야 [기자수첩-부동산]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
· '나홀로 뜬다' 한국전력…시총 200개 종목 중 유일하게 2% 상승
· 증시 폭락에도 정치 테마주 ‘불기둥’
· 삼성전자·SK하이닉스, 美 관세폭탄 예고에 ‘급락’
· 에이비엘바이오, 4조 규모 기술수출에 ‘상한가’
· 尹 탄핵심판 선고 '촉각'…이재명 테마주, 일제히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