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산업부, 소부장 6대 분야 양산성능평가 지원사업 공고


입력 2020.08.23 11:24 수정 2020.08.23 11:25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수요-공급기업 간 협력을 통한 소부장 양산평가 지원


ⓒ데일리안DB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2020년도 소재·부품·장비 양산성능평가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24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사업에 참여할 기업·기관 신청을 접수한다.


양산성능평가는 기술개발이 완료됐지만 수요기업 평가가 아직 이뤄지지 않은 소부장 품목을 수요기업 실제 생산라인에서 평가하고 후속 성능검증·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그간 기술개발에 성공했어도 최종 납품에 이르기까지 신뢰성·양산 평가 등이 이뤄지지 않아 실제 사업화로 이어지기 어려운 사례 등을 개선하고 기술개발 성과를 원활하게 사업화로 연계함으로써 소부장 정책 성과를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


올해 사업은 지난해 추경 사업으로 시행됐던 ‘반도체·디스플레이 양산성능평가사업’을 확대 개편했다. 지원분야도 반도체·디스플레이에서 자동차·전자전기·기계금속·기초화학 등 소부장 핵심전략 6대 분야로 늘렸다.


또 양산성능평가 이후 해당 품목이 실제 사업화로 원활히 이어지도록 수요기업과 공급기업이 함께 과제를 기획하고 이행하도록 했다.


산업부는 업종별 협·단체 등이 분야별 총괄기관으로 참여해 공급기업과 이를 평가할 수요기업을 직접 매칭해주는 역할을 할 방침이다.


신청된 과제는 공급망 안정화, 산업적 파급효과 등 품목의 중요성, 수요기업 참여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과제에 대해서는 시제품 모듈화 비용, 인건비 등 양산성능평가 과정에서 발생하는 제반비용에 대해 2억원까지 지원한다.


아울러 양산 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해 추가적인 기술지원 등이 필요한 품목에 대해서는 후속 성능개선까지 지원한다. 공고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 또는 사업 수행기관인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