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은성수 "올해 금융이 경제회복 기반 마련할 것"


입력 2021.01.05 10:22 수정 2021.01.05 10:22        이충재 기자 (cj5128@empal.com)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2020년 7월 7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제9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 금융회사 최고경영자 초청 세미나'에서 혁신·보안의 균형발전 계획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회 위원장은 5일 '2021년 범금융 신년인사회' 신년사에서 "금융당국은 올 한해도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변화를 만들어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은 위원장은 이어 "코로나19 위기대응을 최우선으로 하되 금융안정 유지와 혁신성장 지원, 신뢰회복을 통해 경제회복의 기반을 마련하고 변화하는 세계 경제의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면서 "금융안정이 뒷받침되는 환경에서 모든 경제주체들이 위기를 극복하고 이를 기회로 도약할 수 있도록 촘촘히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은 위원장은 또 "위험요인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혁신과 도전을 적극 지원해 경제의 위기극복과 신성장 도약을 이끌어 내야 한다"면서 "코로나라는 긴 터널 속에서 힘든 시기를 겪는 국민에게 위로와 희망이 될 수 있도록 금융인이 경제 위기 극복, 신성장 도약을 이끌어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범금융 신년인사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정부의 강화된 방역지침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취소되고 신년사만 공유됐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