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진에어, 항공사 최초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도입


입력 2021.02.03 10:13 수정 2021.02.03 10:13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별도 인증서 없이 간단한 결제 인증만 거치면 끝

진에어 B737-800.ⓒ진에어

진에어는 3일 국내 항공사 최초로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페이(SmilePay)’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스마일페이는 고객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은행계좌와 연동하여 6자리 비밀번호 또는 지문 인증만으로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용 방법은 진에어 홈페이지 모바일 웹·앱에서 원하는 여정 선택 후 항공권 예매 단계에서 스마일페이로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이후 별도의 인증서 설치 없이 간단한 결제 인증만 거치면 항공권 예매가 완료된다. 또한 항공권 예매 시 기존에 적립한 스마일캐시도 현금처럼 함께 사용이 가능하다.


진에어는 “스마일페이 등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항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IT 기술을 접목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진에어는 지난 2015년 카카오페이를 시작으로 네이버페이, 페이코, 페이북, 페이팔, 토스 등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해 국내외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 확대에 나서고 있다.


특히 지난해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건수가 2019년 대비 약 8% 이상 증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건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