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병재씨 별세, 이현래(대신증권 IT개발부 팀장)씨 부친상 = 29일 오후 6시 19분, 조선대학교병원 장례식장 6분향실, 발인 2일 오전 9시 30분, 062-220-3352
대신증권 "금리상승 속도 과한데 제동 쉽지 않아"
대신증권은 29일 시중금리가 상승하는 것에 대해 "현재의 시중금리 상승세가 통화당국의 추가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 물가상승에 대한 우려, 국채 물량 부담 등을 반영하고 있으나 그 속도와 폭 자체가 다소 과도하다"고 분석했다.공동락 대신증권 연구원은 "한국은행 등 당국의 조치를 당장 기대하기 쉽지 않은 상황임을 감안하면 단시일 내에 분위기 반전 역시 쉽지 않아 보인다"면서 "금리 상단에 대한 인식이 확인되기 전까지 매수 대응이 쉽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공 연구원은 "시중금리의 상승 변동성 분출에 더욱 초점이 맞춰진 상황들은 당장 …
대신증권 "추가 금리 상승 변동성에 대비해야"
대신증권은 28일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가 제시한 강력하고 가파른 긴축 일정에 대한 부담을 채권시장이 원활하게 흡수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서 시중금리의 변동성 확대‧분출이 추가로 더 이어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공동락 대신증권 연구원은 "이달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직후 매파적인 통화정책 이벤트에도 불구하고 질서정연한 동향을 유지했던 상황에도 변화가 발생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공 연구원은 "현재 예상되는 물가 고점에 대한 확인 시기는 3월 소비자물가가 집계가 발표되는 4월 10일"이라며 "시중금리의 상승 변동성 분출에 더…
대신증권, '휴면고객 재거래 거래수수료 할인' 이벤트
대신증권은 25일 자사에서 6개월 이상 거래가 없는 휴면고객이 다시 주식을 거래하면 3년간 국내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를 할인해주는 ‘2022 웰컴홈’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신청 직전 월부터 6개월 이상 대신증권에서 국내주식 거래가 없는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이 크레온이나 사이보스로 국내주식과 ETF/ETN/ELW를 거래하면 3년간 거래수수료를 할인해준다.할인된 수수료는 국내주식의 경우 거래대금의 0.0036396%, ETF/ETN/ELW는 거래대금의 0.0042087%이다.안석준 …
대신증권 "美 금리역전, 경기침체 징후는 아냐"
대신증권은 25일 미국의 장단기 국채 금리 역전에 따른 경기침체 우려에 대해 "과거와 달리 향후 경기 침체에 대한 시그널로 해석하기는 어렵다"고 밝혔다.공동락 대신증권 연구원은 "이번에 나타난 금리 역전이 과거에 나타났던 경우들과 비교할 때 케이스 자체가 상이할 뿐만 아니라 현 시점에서 미국 경제가 침체에 빠질 징후 역시 발견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공 연구원은 "일부 구간에서 금리 역전이 나타난 것과 동시에 미국 국채 10년과 2년 간 스프레드 역시 빠르게 축소됨에 따라 금융시장에서는 수익률 곡선(Yield Curve) 역전에…
대신증권 "中증시 급락 과도…기술적 반등 예상"
대신증권은 23일 홍콩·중국 증시가 급락한 것과 관련해 "14일과 15일 급락은 G2 갈등의 표면화를 감안해도 과도한 측면이 있다"면서 "과거 패턴을 감안하면 3월 하반월에는 지지선 구축과 기술적 반등 수준에 머무를 것"이라고 분석했다.문남중 대신증권 연구원은 "우크라이나 사태가 G2 간 이념 갈등으로 변질되면서 미국의 규제 강화는 중국 압박 수위를 높이는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면서 "G2 갈등 확산의 매개체였던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의 미국 상장 중국기업에 대한 퇴출 예비 명단 포함은 비재무적 요인인 만큼, 증시에 미치는 영…
권성동 "국민들, 대통령·이재명 둘 다 물러나라는 게 시대정신"
김문수 "대선 출마 아직 결심 못해…상황 더 보고 판단할 것"
"외로울까봐 반찬도 챙겨줬는데"…20년 지인 70대女 살해한 60대男
가녀리고 아픈 신생아 안고선 "낙상 마렵다" 20대 간호사 결국
'1일' 댓글 단 하정우와 열애설 난 배우 "신랑은 많은데 열애설은 처음"
문형배 6년 전 재산 ‘4억’...‘적은 것 아닌가’ 질문에 어떤 대답을?
실시간 랭킹 더보기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정기수 칼럼
한동훈의 ‘귀책 사유’, 조기 대선은 예외?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中, 국유은행에 대규모 공적자금 긴급 수혈하는 속사정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위안과 치유를 선사하는 힐링 드라마
111일 만에 '파면' 결론난 尹탄핵심판…이재명 재판은 여전히 '지지부진' [기자수첩-사회]
탄핵과 대선 사이…부동산 정책 공백 없어야 [기자수첩-부동산]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
· '나홀로 뜬다' 한국전력…시총 200개 종목 중 유일하게 2% 상승
· 증시 폭락에도 정치 테마주 ‘불기둥’
· 삼성전자·SK하이닉스, 美 관세폭탄 예고에 ‘급락’
· 에이비엘바이오, 4조 규모 기술수출에 ‘상한가’
· 尹 탄핵심판 선고 '촉각'…이재명 테마주, 일제히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