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교보생명의 실적이 올해 들어 악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교보생명은 올해 1분기 순이익이 279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0% 줄었다고 16일 밝혔다.
영업이익 역시 3846억원으로 같은 기간 대비 43.3% 감소했다. 영업수익은 11.2% 증가한 6조4276억원을 기록했다.
보험사의 재무 건전성을 보여주는 지급여력 비율은 지난 3월 말 기준 205.1%로 지난해 말보다 61.5%p 떨어졌다.
교보생명, 소비자보호 실천 다짐 행사 진행
교보생명은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 시행 1주년을 맞아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실천 환경 조성을 위한 소비자보호 실천 다짐 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교보생명은 지난 11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교보빌딩 사옥 23층 컨벤션 홀에서 편정범 대표이사와 대표 임원 및 본사 팀장, 파트장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보호헌장 선포 및 소비자보호실천 다짐 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서 교보생명 대표 임원들은 소비자보호 헌장을 각 업무 담당 별로 낭독했다. 이를 통해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가 기업 지속성장의 핵심 가치일 뿐만 아니라 임직원 모…
교보생명, 중대재해법 맞춰 안전한 일터 만들기 집중
교보생명은 지난 1월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에 발맞춰 관련 조직을 신설하고 관계사들과 함께 안전보건체계 구축했다고 4일 밝혔다.교보생명은 올해 부동산운영지원팀 내에 안전보건관리센터를 신설하고 임직원을 위한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제공하기 위해 안전보건 법령과 규정 준수 노력을 기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 2월 별도의 경영방침을 수립해 이사회 승인을 받기도 했다.교보생명은 총 5개의 세부 방침을 수립했다.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조성 ▲안전보건에 관한 규정과 법령을 준수 ▲임직원의 자율적인 참여와 협력으로 안전보건 수준 향상 ▲안전…
교보생명, 아마존웹서비스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교보생명은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 아마존웹서비스(AWS)와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교보생명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향후 개발하는 디지털 서비스와 플랫폼에 AWS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을 더욱 활성화할 예정이다. 또한 교보생명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해 데이터 애널리틱스, 기계학습을 포함한 AWS의 첨단 서비스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교보생명은 지난 2월 금융마이데이터 서비스 피치를 출시했다. 금융마이데이터 표준API에 대한 클라우드 도입 및 확대를 통해 국내 보험업계에서 새로운 디…
[D:현장] 아스트로, 가장 잘 하는 ‘청량’ 콘셉트에 정점 찍을까
그룹 아스트로(ASTRO)가 ‘청량돌’ 콘셉트에 정점을 찍는다.아스트로는 16일 오후 세 번째 정규앨범 ‘드라이브 투 더 스태리 로드’(Drive to the Starry Road)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드라이브 투 더 스태리 로드’는 아스트로와 아로하(팬덤명)가 언제나 함께 한다는 마음을 전하고자 준비한 앨범이다. 아스트로 여섯 멤버들의 청춘과 팬들과 같이 걸어온 과거, 현재, 그리고 앞으로 나아갈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아스트로는 “앨범에 지금까지 아스트로가 팬 여러분과 같이 걸어온 길과 앞으로 걸어갈 길…
[D:현장] '오은영 리포트' 오은영, 이번에는 부부 관계 해법 제시…위기의 부부 구한다
16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
[오늘 날씨] '꽃샘추위' 풀리고 큰 일교차 주의...봄맞이 대청소 '꿀팁'
'헌재 19년 연구관'이 '尹 탄핵 기각' 확신하는 배경은 [정국 기상대]
한국 또 저격한 일론 머스크 "이런 추세 바뀌지 않으면…"
"진짜 침대 밑에 괴물 있는데…" 모르는 남자 숨어있었다
[데일리 헬스] '피겨 왕자' 차준환, 금메달 식단 공개...부작용은?
김수현 기자회견 본 누리꾼 "왜 신뢰가 떨어지냐면...모순적"
실시간 랭킹 더보기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정기수 칼럼
보수, 이재명을 법으로 아웃시키는 꿈 깨라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인생을 바꾸는 다정함의 힘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美, 對中 견제조직 ‘막가파’식 해체가 무서운 이유
‘선수는 무슨 죄?’ 한국 럭비는 왜 그들만의 리그를 치르고 있나 [기자수첩-스포츠]
도둑맞은 광화문 [기자수첩-정치]
한·중 ‘해빙무드’ 속 잊지 말아야 할 것 [기자수첩-유통]
· 삼성전자, 공매도 첫날 ‘6만전자’ 반납
· 트럼프 "휴전합의 안 하면 러 석유에 관세" …석유株, 동반 강세
· 공매도 첫날 타깃된 2차전지주…LG엔솔·SK이노 급락
· 한솔PNS, 최대주주 공개 매수 소식에 ‘상한가’
· 더본코리아, 백종원 “뼈저리게 반성” 사과에 급반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