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MZ 영화인들, 전통주와 K-푸드 매력에 ‘흠뻑’


입력 2024.11.04 11:03 수정 2024.11.04 11:03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aT, 전국대학독립영화제서

전통주와 K-푸드 매력 알려


전국대학독립영화제 aT K-푸드 홍보관에서 관람객들이 시식을 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지난 2일 서울 도산공원에서 열린 제1회 전국대학독립영화제에 참가해 젊은 영화인들과 행사 참관객들에게 전통주와 K-푸드의 매력을 알렸다.


올해 처음 개최된 전국대학독립영화제는 전국 각지의 젊은 대학생 영화인들이 100여 개 작품을 출품했다. 현장에서는 본선에 진출한 24편 영화 상영과 시상식 등이 차례로 진행됐다.


aT는 영화, 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에 K-푸드가 전파되고 있는 점에 착안해 미래 영화인들에게 한국 고유 전통주와 K-푸드 매력을 각인시키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현장에는 전통주관, K-푸드관 2개 홍보관을 설치하고 다양한 시음·시식 행사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MZ 영화인들과 참관객들을 집중 공략했다.


전통주관에는 찾아가는 양조장 지정업체,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수상작 등 전국 35종의 우수한 전통주를 전시하고, 무알코올 막걸리 2종을 유과 등 전통 식품과 곁들여 시음할 수 있도록 해 호응을 이끌었다. 또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며 우리술 대축제 입장권 등 다양한 선물도 증정했다.


K-푸드관에서는 냉동김밥, 크림단팥떡, 파프리카 등 수출 유망 상품과 다양한 가루쌀 제품을 전시하고 현장 시식 행사를 진행해 참관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특히 K-푸드 퀴즈 이벤트, aT 공식 SNS 채널 구독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다양한 기념품과 K-푸드를 증정했다.


홍문표 aT 사장은 “올해 처음 열린 전국대학독립영화제가 세계 최고의 독립영화제인 미국의 선댄스 영화제(Sundance Film Festival)처럼 꾸준히 성장하길 기원한다”며 “개성을 중시하는 미래의 영화인과 청년 세대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매력적인 K-푸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