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이색 선물로 건강기능식품 ‘인기’
구강 건강, 뇌 관리까지 다양한 제품 선보이는 제약사
“올해는 새로운 선물을 드리고 싶어서요, 흔한 선물은 싫어 이번엔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했어요”
설 연휴를 맞아 고향인 남해로 내려가는 신유진(31)씨는 부모님께 색다른 선물을 드리기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했다고 밝혔다. 늘상 가져가는 과일, 생필품 세트보다 더 실용적이라는 판단에서다.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귀성객들이 분주히 각자의 고향을 찾고 있다. 명절 준비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가족, 친지에게 마음을 전하는 선물일 것이다. 최근에는 명절 선물에 대한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주목 받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제약사들은 구강 관리부터 뇌 건강까지 다양한 기능성 제품으로 명절 선물을 찾는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동국제약의 ‘인사돌’ 시리즈는 구강 관리에 ‘진심’인 부모님에게 드리기 좋은 선물이다. 옥수수에서 추출한 추출물이 잇몸 속에 작용해 허물어진 치조골을 재건시키고, 잇몸 속 기초를 단단하게 만든다. 또한 파괴된 치주 인대의 재생도 도와 치아의 비정상적인 흔들림을 막는다. 잇몸의 염증과 세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 데도 효과적이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인사돌은 지난해 스위스 의약품청으로부터 일반의약품 품목허가를 획득해 효능과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건강한 노화를 위한 중요한 생활 습관 중 하나가 바로 건강한 식습관으로, 음식을 제대로 섭취하려면 튼튼한 잇몸이 동반돼야 한다”고 말했다.
나이가 들수록 심해지는 기억력 감퇴와 집중력 저하 및 현기증 개선을 위한 제품도 있다. 동국제약의 ‘메모레인’이다. 노화로 인한 인지 기능 약화를 염려하는 부모님께 기억력과 집중력 개선 및 현기증에도 효과가 있는 메모레인이 적합한 선물이 될 수 있다.
메모레인은 인삼 40%, 에탄올건조엑스 100mg, 은행엽건조엑스 60mg의 생약 복합 성분으로 기억력 감퇴와 집중력 및 주의력 저하에 효과가 있다. 두 성분의 복합제 임상 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중년층에 12주 동안 투여했을 때 작업기억과 장기기억을 포함한 다양한 측면에서 기억 품질 지수가 유의미하게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파가 이어지는 겨울철 배뇨 장애를 호소하는 중년층이 늘고 있다. 빈뇨, 잔뇨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중년층을 위해 고려은단은 배뇨 건강 기능성 원료 호박씨 추출물 등 복합물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안심뇨’를 판매하고 있다.
안심뇨는 방광 배뇨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호박씨 추출물 등 복합물’을 주원료로 함유했다. 호박씨 추출물 등 복합물은 35~70세 여성 83명을 대상으로 한 인체 적용시험에서 일일 평균 배뇨, 야간 배뇨, 절박뇨 횟수 감소 효과를 확인받았다.
동아제약이 출시한 ‘디오라인티’는 부기로 고생하는 부모님에게 유용한 선물이다. 디오라인티는 정맥부전과 관련된 다리 중압감, 통증, 모세혈관 취약증에 의한 장애의 보조치료, 치질과 관련한 징후의 치료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맥 순환 개선제다.
디오라인티에는 주성분인 디오스민 600mg이 함유됐다. 디오스민은 약해진 혈관벽의 긴장도를 증가시키며 염증 반응을 억제해 통증이나 붓기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차’처럼 물에 타 마시는 분말 형태로 정맥 순환 개선제 시장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형이다. 따뜻한 물과 차가운 물에 상관 없이 혼합 가능하며, 스틱 포로 구성돼 휴대가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