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T, 인공지능 ‘누구’ 탑재 코딩로봇 ‘알버트AI’ 출시


입력 2019.10.23 14:33 수정 2019.10.23 14:33        김은경 기자

로봇과 코딩 카드만으로 학습하는 '셀프 코딩' 지원

SK텔레콤 인공지능 탑재 교육용 코딩로봇 '알버트 AI'.ⓒSK텔레콤 SK텔레콤 인공지능 탑재 교육용 코딩로봇 '알버트 AI'.ⓒSK텔레콤

로봇과 코딩 카드만으로 학습하는 '셀프 코딩' 지원

SK텔레콤은 인공지능 '누구(NUGU)'를 탑재한 교육용 코딩로봇 '알버트 AI'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알버트AI는 스마트폰이나 PC 없이 로봇과 코딩 카드만으로 다양한 코딩의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셀프 코딩'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앞뒤 이동, cm단위 거리 이동, 90도 회전, 함수, 반복 등 기능을 탑재했다.

또 로봇을 목소리로 제어할 수 있는 '음성명령' 기능, 손이나 물체의 움직임에 따라 로봇을 따라오게 하는 '따라오기' 기능도 지원한다.

'알버트'라고 부르면 로봇이 어린이 목소리(TTS)로 응답한다. 날씨, 한영사전, 운세, 백과사전, 감성대화 등 총 19종의 누구 서비스를 지원한다.

알버트AI의 가격은 16만9000원이다. SK텔레콤은 출시를 맞아 14만90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연말까지 구매는 고객에게는 학생용 워크북 및 가이드북, 카드 거치대, 코딩맵 등으로 구성된 3만원 상당의 에듀케이션패키지(에듀팩)와 플로(FLO)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유닛장은 "지난 10월 출시한 유무선 키즈 브랜드 ‘잼(ZEM)’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알버트AI’를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누구 기반의 새로운 키즈 콘텐츠와 디바이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