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개발,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 11월 분양 예정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12개동, 전용면적 49·59㎡ 425가구 일반분양
4호선·서해선·수인선(예정)·신안산선(예정)·KTX(예정) 펜타 역세권
고려개발은 오는 11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백운동 일대에서 백운연립2단지 재건축 사업인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12개동, 전용면적 49~84㎡, 총 1450가구 규모로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전용면적 49·59㎡ 425가구를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
일반분양 물량을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면적 ▲49㎡ 147가구 ▲59㎡ 278가구로 구성되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소형 평면 위주로 이뤄져 있다.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가 들어서는 초지역 일대는 최근 재건축 사업이 활발하게 이뤄지며 안산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지난 2013년 6월 군자주공4단지(695가구) 재건축 사업을 시작으로 군자주공5단지(1600가구), 군자주공8단지(719가구), 안산중앙주공1단지(1152가구), 군자주공6단지(2017가구) 등 약 1만5000여 가구의 대규모 아파트 타운이 형성되고 있다. 이 일대에서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가 정점을 찍을 것으로 수요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는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우선 도보권에 지하철 4호선·서해선 환승역인 초지역이 있는 역세권 단지다. 이 노선을 통해 소사역까지 20분대, 사당역까지 5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강남, 구로, 시청 등 중심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초지역은 기존 노선 외에도 수인선 초지역(예정), 신안산선 초지역(예정)이 예정돼 있다. 수원~인천을 연결하는 수인선의 경우 현재 1단계 오이도~송도 구간과 2단계 인천~송도 구간이 개통됐으며, 3단계인 한양대역~수원 구간이 2020년 개통될 예정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환승없이 경기도 수원이나 인천까지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며, 수원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신안산선은 경기 시흥에서 출발해 서울 여의도까지 44.7km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올해 9월 착공에 들어갔으며, 2024년 개통 예정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한양대~여의도 구간이 기존 100분에서 25분으로 줄어들어 서울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다.
여기에 KTX 초지역 개통에 따른 호재도 예정돼 있다. 인천발 KTX는 수인선 송도역에서 출발해 초지역과 추후 개통할 어천역(예정)을 지나는 고속철도 운행 노선으로 2024년 개통 예정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부산역까지 약 2시간 40분, 광주송정역까지 약 2시간 만에 이동할 수 있어 전국으로의 이동이 편리해진다.
이외에도 단지 인근에 서안산IC와 남안산IC가 가까워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등으로의 진입이 용이하다. 이 도로를 통해 인근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고잔점), 홈플러스(안산고잔점), 이마트트레이더스(안산신길점), 롯데마트(선부점), 홈플러스(안산선부점), 롯데백화점(안산점) 등 쇼핑시설이 가깝다. 이외에도 고려대 안산병원과 안산중앙역 로데오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안산시청과 단원구청, 안산교육지원청, 안산경찰서, 안산소방서 등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도보권에 원곡초, 안산서초, 관산초가 있으며 원일초, 관산중, 선일중, 원곡고 등 학교가 밀집되어 있다. 이밖에 관산도서관, 단원어린이도서관, 고잔신도시 학원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안산시민공원과 화랑저수지를 비롯해 관산공원, 원곡공원, 화정천 등이 가까워 여가시간에 산책과 운동 등을 즐길 수 있다.
e편한세상은 대한민국 최초의 브랜드 아파트이자 한 언론사가 주관하는 ‘2019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아파트 부문 대상을(총 7회) 수상한 대표적인 아파트 브랜드다. 이러한 e편한세상 브랜드 프리미엄에 맞춘 상품 설계도 주목 할만 하다.
우선 집안의 모든 면에 끊김이 없는 단열 설계를 도입해 결로와 에너지 손실을 줄였고, 모든 창호에 이중창 시스템을 적용해 외부 소음과 냉기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거실과 주방 공간의 바닥에 침실(30mm)보다 2배 두꺼운 60mm 층간소음 저감바닥재를 사용하는 획기적인 층간소음 저감 기술도 적용된다.
집안에는 다양한 수납공간을 적용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도울 예정이다. 소형 평면인 전용면적 49㎡에도 안방 드레스룸이 제공되며, 전용면적 59㎡의 경우 안방 드레스룸은 물론, 거실 팬트리까지 제공돼 넉넉한 공간활용이 가능할 예정이다. 또한 4Bay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통풍 및 환기가 우수하고 침실 2~3 가변형 옵션을 제공하는 등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는 안산의 새로운 중심에서 선보이는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로 펜타 역세권 입지의 편리한 교통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다”라며 “최근 일대에 예정된 다양한 교통호재로 미래가치가 높은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의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고잔로16에 11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1년 9월 계획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