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김종출씨 별세, 고봉중(보험연수원 부원장)씨 장인상 = 16일, 계양장례식장, 발인 18일 오전 5시 40분, 장지 괴산 호국원, 032-556-4617.
보험연수원, 소비자보호 내부통제 강화 과정 신설
보험연수원은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보험업계 내부통제 업무 담당자의 이해도 제고와 실무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 집합교육 형태의 '보험소비자보호 내부통제 역량 강화' 과정을 신규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다음 달 8일 실시되는 이번 신규 과정은 내부통제 관련 법규, 운영기준 및 직무윤리, 주요 업무별 유의사항, 성공․실패사례, 감독방향 등 다양한 교과목으로 구성됐다.특히 전직 감독당국 고위 관리자가 직접 강연자로 나서 내부통제 업무 담당자가 반드시 숙지해야 할 핵심사항을 전달할 예정이다.보험연수원은 해당 교육을 통해 …
[부고] 연제은(보험연수원 연수부 부장)씨 부인상
▲안옥희씨 별세, 연제은(보험연수원 연수부 부장)씨 부인상 = 17일, 남양주국민병원 장례식장 1호실, 발인 19일, 장지 성남 영생관리사업소, 031-594-4442.
보험연수원, 보험조사분석사 자격시험 실시
보험연수원은 국내 최초 보험사기조사 전문가양성 인증제도인 보험조사분석사 제 9회 자격시험을 오는 6월 19일 전국 5개 대도시에서 동시에 실시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자격시험 응시 신청은 오는 5월 18~27일 개별 접수하며, 합격자는 7월 8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보험사기조사 업무경력 또는 수사경력 5년 이상인 경우 1개 시험과목을 면제받을 수 있으며 면제신청은 5월 4~13일 개별 접수한다.보험연수원은 보험조사분석사 자격시험 응시를 희망하는 수험생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지원을 위해 사이버교육 형태의 시험대비과정을 운영하고 있…
보험연수원, 가상자산 AML·CFT 실무과정 신설
보험연수원은 한국블록체인협회와 공동으로 가상자산 거래에 특화된 자금세탁방지 교육인 가상자산 자금세탁방지(AML)·테러자금조달방지(CFT) 실무과정을 신규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보험연수원은 다음 달 13일 금융사와 가상자산사업자 소속 자금세탁방지업무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해당 과정은 국내에서 최초로 실시되는 가상자산 특화 자금세탁방지 교육 프로그램으로, 금융사의 가상자산 거래 관리와 가상자산사업자의 신고·검사에 대비하기 위한 필수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주요내용은 자금세탁방지 업무규정 및 제재규정과 금융정보…
보험연수원, 고봉중 신임 부원장 선임
보험연수원은 이사회를 개최하고 고봉중 신임 부원장을 선임했다고 16일 밝혔다.2년 임기로 취임하는 고 신임 부원장은 1962년생으로 경기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다. 손해보험협회에서 공익사업부장과 홍보부장, 경영지원부장을 거쳐 소비자서비스본부장 상무를 역임했다.보험연수원 관계자는 "고 신임 부원장은 풍부한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성과 리더십을 갖춘 적임자"라며 "앞으로 보험연수원이 산업연수기관으로서 경쟁력과 위상을 강화해 나가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우원식, 이재명 충성의 길에 깊숙이"…국민의힘, 권한쟁의심판 청구 비판
위기의 ‘이케아’, 서울 첫 출점…접근성 높이기 전략 먹힐까
[트럼프 스트레스] 美中 관세전쟁 격화…코스피 하락세 2430선 마감
이재명이 김혜경에 욕하는 '딥페이크' 영상…민주당 "용납 안해"
끝나지 않은 폭로 "김새론, 가수 전 남친에 커피차 보내"
[데일리 헬스] 16대8 VS 5대2 단식, 어느 게 다이어트에 좋을까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中, 12일부터 미국산 수입품 관세 84%→125% 인상 ‘맞불’
중국이 미국산 수입품에 대한 관세율을 84%에서 125%로 끌어올렸다. 미국이 145%의 대중 누적 관세율을 적용한 것에 대한 보복조치다. 중국은 앞으로 미국이 관세를 올려도 무시하겠다는 입장도 냈다.관영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중국 국무원 관세세칙위원회는 11일 ‘미국산 관세부과 조치 조정에 관한 공고’를 통해 상호관세율을 84%에서 125%로 인상하고 12일부터 적용한다고 밝혔다. 관세세칙위는 “미국이 중국에 지나친 관세를 부과하는 행위는 국제 경제 무역규칙을 심각하게 위반한 것이며, 기본적인 경제 상식에도 어긋나는 일로 일방적인…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유예로 숨 돌렸지만…이번엔 위안화 '불똥'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대선 승리를 위한 ‘국민의힘 경선’을 위해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민주당, 한덕수 대행 겁줄 생각은 하지 않는 게 좋을 텐데
이한별의 골때리는 한의학
환절기 이유 없는 가려움 ‘콜린성 두드러기’ 한의학적 치료법은?
한화, 타이밍을 놓친 소통의 아쉬움 [기자수첩-산업]
균열의 연금개혁, 숙제는 ‘세대 공존’ [기자수첩-정책경제]
원내2당의 반(反)이재명 일변도 [기자수첩-정치]
· 美 반도체주 급락에 삼성전자·SK하이닉스 ‘약세’
· 2분기 흑자 전환 기대에…이마트, 2%대 상승세
· 조선주 '방긋'…HD현대중공업, 4%대 상승세
· 트럼프 상호관세 90일 유예에 2차전지株 ‘활짝’
· 미국 상호관세 유예 발표에…현대차 6%대 상승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