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수원 소식] '찾아가는 교통 컨설팅'으로 교통불편지역 개선


입력 2025.02.14 21:48 수정 2025.02.14 21:49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수원시 제공

수원특례시가 '찾아가는 교통컨설팅'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교통 행정을 구현한다.


'찾아가는 교통컨설팅'은 △시민이 교통 개선을 요청한 지역 △교통사고 다발 구역 △사업 부서의 교통컨설팅 신청 지역 등을 교통 전문가가 찾아가 현장을 점검하고 교통 개선안을 도출하는 것이다. 기존에는 사업 부서가 교통컨설팅을 신청한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통 개선을 희망하는 시민은 3월 5일까지 시정참여 플랫폼 '새빛톡톡' 앱·홈페이지 '신청접수' 게시판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는 3월 중 신청지를 검토한 후 찾아가는 컨설팅 대상지를 선정하고, 4월부터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일월·영흥 수목원에 '새빛수원 손바닥정원 상담소' 설치·운영


일월·영흥 수목원에서 손바닥정원 정원 조성 활동을 상담해주는 '새빛수원 손바닥정원 상담소'를 운영한다.


11월까지 일월수목원 1층, 영흥수목원 2층에서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오후 5시에 운영한다. 손바닥정원 자문위원단이 직접 찾아가는 방식의 상담도 진행할 계획이다.


손바닥정원 조성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손바닥정원 대상지 신청 방법 △정원단 가입 △정원활동(계획, 조성, 유지관리) 방법 등 손바닥정원 조성과 관련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소에 방문해 상담 신청을 하거나 수원시 홈페이지>분야별정보>환경·녹지·위생>공원녹지>손바닥정원 게시판에서 상담지를 내려받아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